2024 국가건강검진 안내 사이트
본문 바로가기
질환, 증상 관리법

소리안나는 방구 냄새 더 독한 이유, 소리없는 지독한 방구냄새 원인

by 헬스케어 매니저 2024. 3. 11.
반응형

소리가 안 날 줄 알고 방귀를 몰래 꼈는데, 방귀 냄새가 너무 지독해 당황했던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. 

소리안나는 방구

 

방귀의 냄새와 양은

먹는 음식에 따라 크게 좌우합니다. 


목차

1. 소리 안나는 방구 끼는 이유 3가지

2. 소리 없는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

3. 잠 잘 때 방귀 뀌는 이유

4. 아침에 방귀 뀌는 이유


소리 없는 방귀 

소리 안나는 방귀, 새는 방귀 뀌는 이유 

소리 안나는 방귀를 끼는 대표적 이유3 가지

소리없는 지독한 방귀 냄새
소리가 안날 줄 알고 몰래 낀 방귀, 냄새가 너무 지독해 당황한 적이 있을겁니다.

 

1. 황산이 포함된 음식을 먹었을 떄 

양배추, 브로콜리, 맥주, 계란, 일부 단백질 등의 음식은 가스가 잘 차는 음식들입니다.  

*황산(황화수소)은 방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. 악취를 가진 무색의 기체로 고약한 방귀냄새의 주범입니다. 

 

2. 노화로 인해 괄약근의 힘이 빠졌을 때 

항문의 힘이 약해지면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방귀가 새는 경우가 많아집니다. 이런 경우는 보통 노화가 진행되면서 괄약근이 약해질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 

3. 방귀 양이 적을 때 

한 번에 배출할 수 있는 가스양이 많지 않을 때도 소리 없는 방귀가 나옵니다. 

소리없는 방귀 냄새 

소리없는 방귀 냄새가 지독한 이유

방귀냄새는 먹는 음식에 좌우됩니다. 

 

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많이 먹었을 때는 소리가 나는 큰 방귀를 끼고 냄새가 크게 나지 않으며식이섬유와 단백질(고기, 계란 등)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었을 때 소리가 안나면서 지독한 냄새를 냅니다. 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소화시킬 때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황화수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. 

 

그래서 냄새없는 지독한 방귀를 끼면 건강하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하지만, 유독 냄새가 심한 방귀를 자주 뀌는 경우에는 변비나 혈변, 체중감소 등 대장암 관련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지 체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. 

 

잘 때 방귀 끼는 이유 

자는데 방귀 나오는 이유 

그렇다면 자는 동안에 끼는 방귀는 어떤 상태를 의미할까요. 

내 의지와 상관없이 잘 때 나오는 방귀는 깨어있을 때 환경이 좌우합니다.

 

🗸잠 잘 때 방귀 끼는 이유

 

자는데 방귀 나오는 이유, 잘 때 방귀 나오는 원인, 자는동안 방귀 뀌는 횟수

목차 1. 방귀나오는 이유 2. 방귀 유독 많이 나오는 날 이유5 3. 잘 때 방귀 나오는 이유7 4. 방귀냄새 독한 이유3 5. 뜨거운 방귀 이유 6. 잘 때 방귀 안 뀌는 방법 방귀 끼는 이유 방귀 나오는 이유

today-tomorrow-health.tistory.com

 

아침에 방귀 나오는 이유 

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방귀 뀌는 이유 

아침에 눈 뜨자마자 갑자기 방귀가 크게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 

자고 있는 동안 쉬던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나오는 경우가 보통인데, 이 외에도 아침에 방귀가 나온다면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아침에 방귀(일어나면) 나오는 이유, 아침에 방구 크게 뀌는 이유

목차 1. 아침에 방귀 나오는 이유 2. 아침 방구, 건강상태 3. 아침에 방귀 안 뀌려면 4. 잘 때 방귀 나오는 이유 아침에 방귀 이유 아침에 방귀 크게 나오는 이유 아침에 뀌는 방귀는 갑자기 장 운동

today-tomorrow-health.tistory.com

 

🔖 함께 보면 좋은 글

잠 안올때 빨리 잠드는 법. (잠 안오는 이유8가지)

 

잠 안올때 빨리 잠드는 법. (잠 안오는 이유8가지)

자려고 누웠는데 1시간이고 2시간이 지나도 잠에 들기 힘든 날이 있습니다. 어떤 이유로 잠이 오지 않는지 잠 안오는 이유 8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목차(잠 안오는 이유8) 1. 환경의 변화 2. 카

today-tomorrow-health.tistory.com

잘 때 오한, 자는데 갑자기 한기들때, 파르륵 하고 추워지는 이유

 

잘 때 오한, 자는데 갑자기 한기들때, 파르륵 하고 추워지는 이유

잘 자고 있다가 갑자기 한기가 느껴지면서 온 몸이 파르륵 떨며 깜짝 놀라일어날 때가 있습니다. 춥게 잔것도 아니고 몸이 아픈것도 아닌듯 한데 잘 때 오한이 오고 자는데 갑자기 추워졌는데

today-tomorrow-health.tistory.com

잘 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, 장단지에 쥐가 날때, 다리에 쥐나는 원인

 

잘 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, 장단지에 쥐가 날때, 다리에 쥐나는 원인

왜 자면서 다리, 장단지에 쥐가 나는지 쥐가 났을 때 어떻게 풀어줘야는지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. 자면서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6 잘 자고 있다 갑자기 발이나 종아리 허벅지쪽에 쥐가

today-tomorrow-health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